2013년 12월 5일 목요일

cocox2dx 에서 ios 용 object-c 일부함수를 바로 사용하는 방법.

음..cocox2d-x 에서 게임도움말,제작사링크, 게임더보기 등등 웹브라우져로 연결하는 버튼을 만들일이 반드시 있는데요.
이런정도는 기본으로 있겠지(당근 제작사 홈피바로가기 등은 많이 사용하니까..) 했는데...허걱....

외부 링크기능이 없다네여..T_T


그래서 알아봤더니 머 쉘라쉘라, 꼬불랑꼬불랑....cocos2dx 는 영어권과 중국어 권이 강세라.. 잘 못알아 듣던중

의지의 한국사람 블로그에서 꽤 좋은 자료를 찾았습니다. ^^




filetype 을 objectice c++ preprocess....로 하면 cocos2d-x 로 코딩하닥 갑자기 ios 용 c 로 코딩을 넣을수도 있답니다.


이건 뭥미? 이런게 됨? 둘다 C 기반이라 어차피 상관없음?  안드로이드에서는 좀더 복잡하구여..^^ ios 만..


여튼 java 와 C 의 갭을 한번더 느끼게 하는 대목임...쩝..


지구의 언어도 다 틀린데 프로그램개발언어도 다 제각각이라뉘....인간들은 참 서로 잘난맛에 사는 욕심쟁이들....


여튼 버튼의 콜백 함수에 이렇게 넣고 성공.





void GameScene::menuCloseCallback(CCObject* pSender)

{

    CCMenuItem *item = (CCMenuItem *)pSender;

    CCLog("%d",item->getTag());


    if(item->getTag()==1)

    {


        CCScene *pScene = CCTransitionCrossFade::create(0.5, GameSceneHirakanaTable::khjgame1scene());

        //[[UIApplication sharedApplication] openURL:[NSURL URLWithString:[NSStringstringWithUTF8String:url]];


      [[UIApplication sharedApplication] openURL:[NSURL URLWithString:@"http://www.google.co.kr"]];




        CCDirector::sharedDirector()->pushScene(pScen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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