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8일 일요일

KMM IOS COMPOSE ALPHA

KMM IOS COMPOSE ALPHA

iOS용 Compose Alpha가 공식적으로 출시

iOS용 Jetpack Compose Multiplatform이 드디어 공식적으로 알파 지원을 출시했습니다.

https://github.com/JetBrains/compose-multiplatform-ios-android-template/#readme

이제까지는 IOS는 주로 도메인의 미지니스 로직에서만 사용하였는데요.
이제 UI부분에서도 사용할수 있게 되어 갑니다.
compose-jb는 공식적으로 compose-multiplatform으로 이름이 바뀌었고 템플릿 프로젝트는 다양한 플랫폼에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iOS 지원에 이어 compose-multiplatform1.4.0 버전이 출시되었는데 , 즉 iOS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1.4 버전에서 사용해 보아야 하며 ,Android Studio Flamingo 새 버전과 마찬가지로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JDK 17을 지원합니다.

이제 공식적으로 Kotlin을 사용하여 유사한 iOS UI를 작성할 수 있으며 Swift-UI와 유사한 개발 경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잘가. 복잡한 XML). 기존 Compose 프로젝트를 iOS 애플리케이션으로 보다 쉽게 ​​컴파일하여 UI를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iOS 지원은 아직 알파 단계로, 베타 단계에 이르지 못한 경우 API 및 호환성에 일부 변화가 있을 수 있으나, 정식 출시된 버전에서는 이미 동일한 Kotlin 코드를 사용하여 컴파일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KMM(Kotlin Multiplatform Mobile)은 원래 iOS 플랫폼을 지원하고, Compose Multiplatform은 KMM을 기반으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블루투스, 카메라 등 iOS 네이티브 API를 지원하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며, 동시에 이제 임베디드[MKMapView 와 같은 기본 UI 보기 도 지원됩니다 .

CocosPods 등이 사용가능한 환경(주로 맥) 에서 빌드가 가능하며 이러한 환경체크를 검사는 KDoctor를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 KMM에서 필요한 명령줄 도구이므로 KDoctor를 먼저 brew install kdoctor설치 해야 하며 동시에 KDoctor는 빌드 환경이 정상적인지 여부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compose-multiplatform-ios-android-template 을 사용하면 Compose Multiplatform 프로젝트에 androidApp, iosApp, shared라는 세 가지 모듈이 포함됩니다. 여기서 shared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공유 Kotlin 모듈입니다.

현재 Android 스튜디오의 iOS 시뮬레이터에서 Compose Multiplatform을 실행하려면 iosApp 실행 구성을 선택 해야 하며 주로 해당 실행 대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실제 컴퓨터에서 실행해야 하는 경우 먼저 iOS 개발자 계정이 있어야 하며 Xcode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 귀하의 계정에서 정보를 얻으십시오TEAM_ID
  • Xcode에 등록된 iOS 장치인 실제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또한 터미널에서 실행하여 kdoctor --team-ids자연스러운 팀 ID 목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Apple 개발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됩니다.

iOS를 실행하기 전, 위에서 언급한 설정이 필요하며TEAM_IDiosApp/Configuration/Config.xcconfig , 파일 아래의 설정을 열고 TEAM_ID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프로젝트를 다시 열면 iosApp실행 중인 구성에서 등록된 iOS 디바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용 Compose Multiplatform이 공식적으로 출시되는 날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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