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5일 월요일

[Android] 단말의 해상도 adb에서 변경

물론 개발자모드에 들어가면 해상도조절하는게 있다.

https://android.gadgethacks.com/how-to/change-your-androids-screen-resolution-without-root-access-0160439/

 4.3 이전


- size

$ adb shell am display-size [WxH]

ex) $ adb shell am display-size 1920x1080

- density

$ adb shell am display-density [dpi]

ex) $ adb shell am display-density 480




4.3 이후

wm [subcommand] [options]

wm size [reset|WxH]

wm density [reset|DENSITY]

 wm overscan [reset|LEFT,TOP,RIGHT,BOTTOM]


adb shell wm density DPI && adb reboot



Related Posts:

  • [Android] Jetpack Composehttps://www.youtube.com/watch?v=U5BwfqBpiWU Today I would like to tell you about jetpack compose. If you haven't heard about it, Jetpack compose is android's next generation UI Toolkit, written entirely in Kotlin to buil… Read More
  • [Kotlin] try, catch 대신 runcatch 참고 사이트 : https://uchun.dev/runCatching%EC%9D%84-%EC%9D%B4%EC%9A%A9%ED%95%9C-kotlin%EC%97%90%EC%84%9C-exception%EC%B2%98%EB%A6%AC-%EB%B0%A9%EB%B2%95/kotlin 에서 기존의 try catch 도 가능하지만 val fruitName = try {  &… Read More
  • Android NDK 작성법 -1 C 소스와 연동하기 위해서는 NDK 연동해야 되는데 걍 귀찮네.. 일단 고전적인 방법  1. 액티비티 클래스에서 먼저 static 으로 만들고자 하는 ndk 모듈을 로딩한다. JniTwo 라는 이름은 C++ 모듈이름으로 Android.mk 에 [ LOCAL_MODULE := jniTwo ] 라고 나중에 똑같이 적으면 된다. static { System.… Read More
  • [Android] View Binding 으로 뷰객체 쉽게 얻어오기 (android studio 3.6 부터) Kotlin 에서 무슨 익스텐션(synthetic binding) 써서 findViewById 대신 간편하게 뷰객체를 사용하던적이 있었다.근데 이게 deprecated 되어버려서 쓸수없게되었다.대신 View Binding이라는게 있어서 함 써볼라한다.일단 build.gradle 에 viewBinding기능 쓴다고 선언해야한다.android { ... buildFeatures … Read More
  • Unity3d 에서 Android plugin 불러내기-예제1 참고:https://twnkls.com/blogs/howto-native-android-plugins-for-unity3d/1.안드로이드에서 라이브러리생성1.일단 빈 프로젝트 생성2.안드로이드어플속성의 빈프로젝트가 생성되었지만 이를 그냥 안드로이드 모듈 형태로 바꾸어 보자.- manifests/AndroidManifest.xml 을 아래처럼 깔끔히 정리하자<manifest xmlns:… Read More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