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7일 수요일

[Unity] 요점만. Scene 관련

1.Scene에 보이는 대로 게임뷰 카메라를똑같이 보이고 싶다. 
  - GameObject -> AlignWIthView (https://qiita.com/atsushi33/items/6761a9cf8cbcb7e0e322)
2.Git등에서 Scene의 변경사항을 추적할수 있도록 YML 형식으로 저장되게 옵션변경(또는 확인)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에서 EditorSettings보기 -> AssetSerialization 을 ForceText 변경
3.Scene 제어 관련 함수들 
  - 로드 : SceneManager.LoadScene("stage2", LoadSceneMode.Additive);
  - 비동기로드 : SceneManager.LoadSceneAsync("stage3", LoadSceneMode.Additive); 
  - 언로드 :SceneManager.UnloadScene("stage1"); 
  - 인덱스번호로 씬 찾기 : Scene scene = SceneManager.GetSceneAt(i);
 4.에디터에서 여러씬을 편집하고 싶으ㄹ경우 Hierarchy > 마우스우 > Open Scene Additive 클릭
 5.Scene에서 다른 Scene으로 이동할때는 이전 씬의 내용이 모두 파괴되는데, 씬을 넘겨도 유지되야하는정보(이전씬에서만 필요했던 정보, 뭐가있을까...그냥 데이터클래스를 만들어서 거기에 일단 보관하면안되나...여튼 하다보면 있겠지만)를 다음씬에서도 그대로 쓰고 싶다면 이전씬에서 DontDestroyOnLoad(유지하고픈객체)를 지정하면된다.   



  * 참고 사이트
  - https://qiita.com/lycoris102/items/bf0a9ec4a653b4dd97b9#scenemanager%E3%81%AB%E3%81%A4%E3%81%84%E3%81%A6
  - https://blog.naver.com/developer_hyw/221043427652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