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7일 수요일

[Unity] 주사위 굴려서 어떤 숫자가 나왔는지 판단하기.

 https://hacchi-man.hatenablog.com/entry/2020/06/19/220000

일본 사람인데, 정말 재치있게 해결했다. 머리가 좋은듯.

일단 오브젝트에 하위 오브젝트를 붙여서 Y 축으로(하늘방향으로) 가장 높은 곳에 있는놈이 보이는 숫자다 라는건데, 단순하면서 재치있다. 

dice 오브젝트에 6개의 빈 오브젝트를 지정하고, dice에 연결된 스크립트에서는 각면에 붙인 6개의 빈오브젝트의 위치정보(transform)만 가지는 배열을 이용하여 물리처리가 끝나고 sleep,즉 멈추었을때 6개의 각면에 붙은 위치정보중 Y쪽으로 가장위쪽에 있는것이 현재 선택된 놈이다. 

라는 거란다.  해보면 잼따. 모두의주사위 같은거 만들수도..?


https://github.com/sugoigroup/unity_detect_number_of_d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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