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글링해서 찾은 사이트에서 그림을 다운받고, 2D 게임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Assets/Images 폴더에 넣자.
https://blog.naver.com/fightingdog/220034264831
1.Charactor 이미지를 선택후 , Inspector에서 Texture Type을 Sprite(2D and UI)로 한다.
- Texture Type :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class-TextureImporter.html
- Sprite Mode : 여러 이미지가 있으면 Multiple
- Pixels Per Unit : 개발화면의 1Unit(한칸)이 몇픽셀일까를 정함. 100인데 32pixel짜리를 넣으면 한칸의 1/3 에 표시됨. dot 이미지라면 1로 함.
- Max Size : Opengl 에서는 texutre size가 한계가 있다. 2048 이면 된다
2.스프라이트를 슬라이스해서 각각은 작은 스프라이트로 써먹을수 있게 하자. 여기선 32:48 사이즈이고 Offset 2, padding2 다. 이름은 귀찮으니 그냥 둔다.
3.여러개 묶어서 씬에 드롭하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수 있다.
일단 씬전환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Up(0)) {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SampleScene"); } } } |
4. ui버튼을 추가해서 입력한 스크립트의 지정된 함수를 실행해서 화면전환을 할수 있따.
https://github.com/sugoigroup/unity_study_1/commit/891fca44e7573d535f319f1a260abd3e1eb1431e
5.하나의 화면에 보이는 Scene 은 여러개를 겹쳐서 작업할수 있다. 배경 씬 작업자 따로 캐릭터 작업자 따로 작업해서 나중에 합칠수도 있다.
https://github.com/sugoigroup/unity_study_1/commit/94cd5b795f26d37776628dcb51dfa70f7719c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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