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17일 수요일

[Unity] ScriptableObject , 데이터를 깔끔하고 독립적으로 운영하는방법

MonoBeheivour에 의존하지않으니 
- 특정씬을 조회할 필요가 없다ㅏ
-자동완성 도움받을수 있다.
-에셋으로 등록할수 있다.
-레퍼런스 추적가능? 하다.
-느슨한결합
-유니티오브젝트를 데이터형식으로 지정가능(Json이나Xml에서는 꿈도 못꾸지)
란다.

스크립트로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값들을 제어한다는  개념이다. 스테이지의 기본정보모음등은 json,xml등으로 만들어서 세팅하기도 하는데,이를 Unity Editor에서 쉽게 설정을 바꾸면서 작업하려면 이걸로 하는게 편하다. 
또한 각 캐릭터나 아이템들의 초기값들을 설정해놓으면 좋다. 데이터는 데이터끼리 모아놓는게 좋으니까. 

https://github.com/sugoigroup/unity_study_SCRIPTABLE_OBJECT


여튼  여기 참고.
https://junwe99.tistory.com/13
https://www.youtube.com/watch?v=n1TMGNhI29k
https://m.blog.naver.com/yoohee2018/220725033648


0 comments:

댓글 쓰기